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 협의회 | The National Unification Advisory Council Atlanta Chapter

2025 신년하례식 및 의장표창 전수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 • February 6, 2025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회장 오영록)는 지난 25일(토) 17:00 서라벌(둘루스시 소재)에서 신년하례식 및 의장표창 전수식을 개최했다.   오영록 회장은 신년사에서  “대한민국이 많은 어려움과 혼란 속에 있다.  그러나 평화통일 염원을 담은 우리 협의회의 추진사업과 활동에 남은 임기 동안에도 위원들이 최선을 다하길 바라며 슬기롭게 작금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도록 함께 하자”고 말했다.  김석우 애틀랜타총영사관 부총영사는 축사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힘쓰는 민주평통이 되길 바란다”며 “총영사관도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의장 (대통령) 표창 전수식에서는  김기숙 홍보분과위원장과 김영기 총무가 표창장을 받았다 . 두 자문위원은 통일 공공 외교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  평화통일 공감대 제고 및 확산등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수상을 했다.  이어서  오 회장은 김기홍 안보단체협의회장 , 정광일 애틀랜타 자유총연맹 회장에게 격려금을 전달했으며, 이어서 2025년 주요 사업계획(안)을 논의하고 발표했다. 

 

문화분과위원회(위원장 양현숙)는 2월 23일 오후 3시 피치트리릿지 고교에서 K-문화마당 [사진전시회 ,K-게임(오징어게임), 태권도 시범, K-푸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체육분과위원회(위원장 최석기)는 3월 23일 평화통일 장학기금 모금 골프대회를 개최 계획이다.  청년분과위원회 (위원장 정한성)는 매년 개최하는 해외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행사를 4월중 실시하고, 이 밖에 분기별 정기회의 및 평화통일 강연회는 3, 6월중에 실시 추진 준비 할 계획이다.


민주평통 애틀랜타협의회 신년하례식 참석 자문위원

의장표창 수상자 김영기 총무 (왼쪽), 김기숙 홍보분과위원장(오른쪽), 오영록 협의회장(가운데)

By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 February 6, 2025
4분기 정기회의 및 평통인의 밤
By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 February 6, 2025
- 8.15 통일 독트린 지지서명 캠페인, 통일염원 K-Pop컨테스트 -
By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협의회 February 6, 2025
협의회(회장 오영록)는 8월 10일(토)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통일 강연회를 열었다 먼저 강연에 앞서 오영록회장의 개회사, 인사말에 이어 3분기 정기회의 주제에 대한 영상자료를 시청했다. 이어서 통일연구원(KINU) 강동완 동아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이 있었으며 강연은 교수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 자료와 함께 다각도의 북한 사회의 실상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교수는 현재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북한주민들이 먹고 살기위해 스스로 분투하고 있으며 그러한 현상의 대표적 예시가 장마당이 있다는 것과 통일찬반 토론 대회보다는 우리의 민주평화통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변화가 다시 한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동완 교수는 북한이탈주민 지역적응센터(부산하나센터)의 센터장이고, 저서로는 ‘한류, 북한을 흔들다’ ‘ 북한개발 지원의 이론과 포괄적 전략’등이 있다 우리협의회 자문위원들은 사진으로 보고 체험하듯 느낄 수 있는 영상으로 보는 강연을 통해 민주통일염원을 새롭게 다져보는 계기가 되었다.
Share by: